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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su! 모두(mod)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3:45

    안녕~맘이다! 오늘도 저의 블로그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오늘은 수컷(osu!)에 있는 전체(mod)들과 리플레이에 대해서 쓸 생각이다.--목차--최초 난이도 감소(easy, No-fail, half)​ 2)난이도의 증가(Hard Rock, sudden de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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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렌지로 표시한 장소가 모드를 바꿀 수 있는 칸입니다! 각 수컷의 모드(standard, mania, taiko, catch)마다 각각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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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얘기에요!여기서 원래 상태로 바꾸려면, 보동"1개. 모드초기화를 누르면 사라집니다! 각 mod의 적용여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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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래 이렇게 하다가 체크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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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曲が니다. 이렇게 구부러져 있으면 mod가 적용되어 있다고 말씀해 주세요! 좌클릭과 우클릭은 정반대입니다.그러므로, 왼쪽 클릭을 말하면 최초의 2,3,4 그러다가게 오른다고 쳤을 때,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4,3,2, 최초의 이처럼 내려오는 형식입니다 당연히 멀티에서도 사용 가능할 것! 멀티에서 방장이 뽑은 노래 난이도가 쉬워? 할 때 어려워지는 모든 것을 적용해서 플레이하면 좋습니다.첫, 난이도 감소(easy, No-fail, half)의 맨 위 칸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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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asy, No-fail, Half가 늘어서 있습니다.모든 mode(standard, mania, taiko, catch)공통해서 전부 갖고 있다 mod입니다. ​"Easy"를 체크하면 판정이 매우 나쁘지 않고(200 나쁘지 않아서 올 300이 나쁘지 않아서 온 것)체력 회복도 매우 잘 됩니다. 말그대로Easy쉬워지는거죠.No-fail을체크하면말그대로nofail,즉체력이떨어져도죽지않습니다.말 그대로 죽지 않기 위해서 체크하는 전부인데 사실 멀티 전부로는 어차피 죽지 않기 때문에 이거 쓰는 처음에는 거의 없어요'Half'는 반이라는 뜻인데 모양이 모래시계죠? 뮤직을 늦게 합니다.그런데 이름과 달리 정말 딱 절반 정도로 느리게 만들지 않는, 2분 한개 5초 뮤직룰 3분에서 항 시리는 수준 정도로 0.75배 느리게 합니다.가끔 늦은 BPM을 연습하고 싶다고 할 때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Easy"와 "No-fail"은 각각 모든 mode(standard, mania, taiko, catch)에서 얻어진 점수(Score)을 50%로 만듭니다. ​"각각"그러니까, 혹시 Easy와 No-fail모두 표시하면 원래 점수 25%만이 이득 슴니다. ​"half" 같은 경우 mania뿐 50%로 만들어 나쁘지 않멀리 mode에서는 30%로 만듭니다.​ 어떻게 마니아들 같은 경우 다른 mode들보다 bpm에 영향을 '그 나쁜 없네'덜 받게 50%이기 슴니다.말그대로쉽게쓰는mod로서,전부솔직하게쓰는처음에는거의없습니다."half"정도밖에 시 느린 템포의 연습할 때 사용합니다. . ​ ​ 2)난이도의 증가(Hard Rock, sudden de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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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본격적으로 mod라고 부를 수 있는 그런 mod가 전체 이 난이도 증가에 있습니다. osu! mania를 하고 있는 분은 사실 혹은 스토리로 하는 모드인데 나머지 모드(standard, taiko, catch)는 이쪽 모드를 추가할 때마다 추가 점수를 줍니다(Sudendeath {perfect}를 제외), 추가 점수를 준다는 것은 music에서 더 높은 순위를 부여한다는 것입니다.그래서 실제로 마니아를 제외한 mode들의 세계 랭커들을 보면 난이도 증가 mod를 최소 2개 이상 표시하고 하시는 것이 보인다 슴니다. ​ 바로 11조사 겟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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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ard Rock은 바로 Easy의 정반대의 전부다.판정이 좀 더 어려워져 체력 회복이 잘 안 돼요.위에서 말한 시피 Mania는 점수에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만 ​"Standard와 taiko"에서는 하드 록의 체크 시 1.06배 만큼 ​"Catch"에서는 하드 록의 체크 시 1.12배 정도 점수를 더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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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dden Death"갑자기 죽는다는 뜻대로 1개라도 틀린 순간에 수륿니다.다시 한번 이걸 눌러주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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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rfect"이라는 mod로 바뀝니다, 이름 당싱로 Perfect, 즉 SS가 없는 경우(300이 안 나오순간)사망 슴니다.둘다 다른 사람의 실수에 대한 전체이기 때문에 모든 모드에서 점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sudden death"나 "perfect"나 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랭킹을 세우는 목적이라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난이도가 좀 낮을 때만 Perfect를) 물론 저는 난이도로 모으는 게 좋겠죠?(전 세계에서 50명 정도만 깨뜨리듯이 내용 같은 곡이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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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ouble'과는 전부이고, 이것은 딱 'half'의 정반대 개념입니다. 물론 이것도 옛날에는 정말 2배 정도 빨리 되었으나, 지금은 하나.5배 정도 빨라집니다. 3분 2개 초가 2분 한개 4초 정도로 줄어드는 정도죠 그만큼 음악도 빨라지고 BPM이 높아지면서 난이도도 높아집니다.난이도는 별 하나 정도 증가할 거라고 생각하세요.역시 이것도 한 번 더 밀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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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ght core"입니다만, 여러분이 알고 있는 그 나쁘지 않은 사이트 코어가 맞습니다. music이 빨라지고 소리가 높아진다는 내용입니다. double과 night core는 사실상 음높이만 다르기 때문에 점수를 매기는 것은 같습니다."Standard, Taiko"에서는 "double, nightcore"둘 다 일.것 2배 정도 점수를 더 줍니다"catch"에서는 "double, nightcore"두분 이서 일.06배 정도 점수를 더 줍니다."Mania"의 경우 먼저 내용을 했습니다.시피의 점수를 더 주거나 나쁘지는 않지만 난이도를 약 1개만 늘리다 보니 내가 좋아하는 music인데, 보다 높은 난이도 높은 랭킹 포인트를 얻고 싶을 때"double"이 나쁘지 않는다"nightcore"를 임금 인상으면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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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de-in'은 점점 밝아지는 효과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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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위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보이는 효과입니다. 'Mania' 다 있는 mod입니다.여기서 한번 더 밀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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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Hidden'으로 바뀌는데, 이름처럼 처음에는 보여요.가치가 있을 때쯤 사라집니다.이 "Hidden"은 "Mania"를 제외한 모든 mode에서 하나.06배 정도 점수를 더 줍니다."Mania"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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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1개 이상 내려가면 노트가 사라지고 틀리지 않게 노트가 사라지는 구간이 올라갑니다. 즉, 더 빨리 노트가 사라집니다.물론 잘못된 순간에 다시 사라지는 구간이 내려갑니다.당연히 매니아니까 점수를 더 주는 건 없죠.'Standard' 같은 경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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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똑같이 치기 전에 사라집니다. 위에 있는 사진들을 보면 점점 희미해지는 것이 보이죠?​, 당연히 더욱 어려워지고 있어서 점수는 1.06배를 더 줍니다."Taiko"도 똑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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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점점 사라집니다. 그런데 태고는 롱노트가 사라지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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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처럼 예상입니다 ​ 태고도 "Hidden"를 붙이면 점수를 1.06배 정도 더 줍니다."Catch"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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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사라집니다.​의 점수는 1.06배나 주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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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ashlight'이라는 게 손전등이라는 의미가 있잖아요 이 mod를 하고 보니 손전등으로 특정 부분만 비추는 것처럼 1정 부분만 보입니다.​ 당연히 이 mod를 켜면 매우 어렵기 때문에 "Mania"를 제외한 모든 mode에서 1.12배 정도 점수를 더 줍니다."Ma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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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and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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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i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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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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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특수 모드(하나 k~9k, Co-op, Mirror, Random, Relax, Spun-out, Auto, Score v2)​ ​ 여기에서는 특수 모드라고 하는데요, 솔직히 별로 사용 하 나운 거의 없는 모드들이 있고 있다.점수에 영향도 주지 않은 채,입니다 ​ 여기서 "하나 k~9k, Co-op, Mirror, Random"은 "Mania"에만 있는 mod에서 모드 먼저 거론하며 자신의 멀리 mod들을 다루듯이 합니다. ​"하나 k~9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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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형태의 mod인데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키 수가 증가하고 오른쪽 클릭으로 키 수가 감소합니다.​, 총 1k~9k까지 가능한 것인데 이 mod의 함정이 있습니다.그건 바로 'Standard 비트맵에서 한다' 'Mania'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건데, 스탠다드 비트맵에서 하는 'Mania'가 무슨 sound냐면 osu!에서는 드물게 'Standard' 비트맵을 만들 때 제작자가 'Mania 전체도 가능' 옵션을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mania 전체 전용 비트맵도 만들어집니다.그래서 저희가 스탠다드 맵의 비트맵만 다운받았는데, 마니아 전체로 바꿨을 때 같은 비트맵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물론 자동으로 발발해서 패턴이 조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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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쭉, 이렇게 쭉 스탠드 노래인데 mania 다 같이 바뀌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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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되는 거죠.​ 다시 한번 정리하고 이"것 k~9k"mod는 "Standard비트 맵으로 하는 "Mania에만 사용이 가능한 솔직히 이를 사용할 때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가끔 친구들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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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하나K 스페이스바에서만 음악을 하고 누가 점수 높게 자신감이 오는지 등 내기용으로 쓰기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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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op'은 Cooperation의 줄임말인 것 같은데 솔직히 말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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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절반 정도가 전혀 다른 키로 변경됩니다.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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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처럼 일 4K와 함께 너무 너무 나는 많은 열쇠까지 가능하게 합니다.플레이해보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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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됩니다. cooperation의 의미로, 친국의 한명과 함께 되라고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본 디폴트의 세팅의 한명은 기존의 "asdf spacjkl;"이고, 다른 한명은 "qwer Raltuiop"이므로, 솔직히 인체구조상 두명이 함께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을 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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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OSU! 메인 키 배치를 누른 다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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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원하는 키에 'Co-op'이 붙어 있는 것을 고른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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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둘이서 인체구조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키로 양쪽 모두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당연히 등급은 안 되죠.참업하고 배치를 바꾸는 것은 "co-op"전용이기 때문에, 기존의 키 배치는 바뀌지 않으니까 걱정하지 말아 주세요.~ 전환 방법은 파란색 화살표가 있는 곳에 순서대로 원하는 키 배치를 누르면 화살표가 그 후 배치로 이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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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irror', 이름처럼 거울에 비친 것처럼 노트가 반대로 나옵니다.dfjk라고 나온 노트가 kjfd라고 나오거든요~만약 저는 오른손잡이라서 오른쪽 노트가 편합니다만, 특정 비트맵에서 왼쪽만큼 노트의 패턴이 많이 나오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단지 노트 반전뿐이므로 사용해도 랭크에 지장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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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andom'이라는 이름 그대로 원래 제작자가 만든 노트 패턴과는 달리 약간 변형되고 랜덤하게 노트가 자신감이 생깁니다.그래서 패턴이 랜덤으로 바뀌는 것은 불공정하기 때문에 이것을 매기면 등급에 오르지 않습니다. 솔직히 이것도 쓸 1이 있는지 같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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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lax"의 의미 당신으로 "편안하게 해" 이런 느낌입니다. "Mania"를 제외한 모든 모드가 다 있습니다. 당연히점수는못받고편안하게살라는뜻으로모든mode에서공통적으로죽지않고,'Standard'에서는노트를클릭할필요없이마우스만움직이면'taiko'에서는파란색과빨강구분이사라지고,노랑색교대로누르는롱노트,토네이도처럼돌아가는것이자신감이안됩니다.'Catch'에서는키보드화살표가아니라마우스로움직일수있습니다. 마우스로 움직이는 속도 제한이 없는 것으로 훨씬 간단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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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un-out'은 'Standard'에만 있는 mod이고, 중간에 마우스로 빙글빙글 돌리는 게 안과에 오는 거죠. 이를 잡으면 빙빙 돌리가 안과원은 대신 기존의 점수 0.9배만 받아요.사실 돌리는 거 그냥 천천히 돌리고 스토리지 이거 붙일 이유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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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uto는 모든 mode에 있는 mod로 내용형으로 컴퓨터가 자동으로 플레이합니다.그냥 구경하는 용도의 mod라고 소견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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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ore v2"는 기존과 다른 new의 점수 획득 체계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이 v2를 사용하면 전체 Mania모두처럼 최고 점수가 한 00만점으로 좋습니다.​, 기존의 "standard, taiko, catch"는 틀리지 않으면 컴보단밖에 점수가 높아지고 결국 일 00만점을 훌쩍 넘는 점수를 얻었는데, 이는 추가 점수를 주는 mod를 끼치지 않는 한일 00만점이 멕시몸다는 것입니다.(물론, 빙빙 돌리는 것은 추가 점수로 하기 때문에 제외)​ 시험용 같은 느낌이다에 랭크는 안 된다는 것 ​ 추가적으로 달라진 것은 ​"Mania" 같은 경우 최고 점수(무지개의 300점 없는 경우 정확도가 낮아집니다.종래는(300점, 무지개 300점이면 되었습니다)​"Standard" 같은 경우 롱 노트의 결정이 시작하면서 들어갑니다.(그런데 솔직히 나는 차를 잘 모르겠어요)오늘 자리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나의 블로그 홈으로 가:https://mamu2830.blogspot.com/p/blog-page_2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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