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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ualcomm] 라스베이거스에서 시험 운행 및 자율주행을 위한 Snapdragon Ride 출시한 퀄컴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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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퀄컴(Qualcomm)은 최근 스냅 드래건(Snapdragon)자동차의 플랫폼을 갖춘 새로 자율 주행 기술을 선 보이기 때문에 라스 베이거스 스트립의 근처에서 시속 60마일을 넘는 속도로 고속 도로를 주행했습니다.​ 20분간 운전 보조 및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실연은 어려웠던 점도 있은 소리에도 불구하고 내겐 전혀 글 솜씨가 못했어요. 드라이브에는 몇가지 교통 귀추에 있어서 자율적인 합류와 클로버 리프 출구 경사로가 360도 회전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부상포기, injury waiver, 에 서명해야 했습니다.) 안전운전사가 운전대 뒤에 있었지만 그는 시범의 고속도로 부분 전체에 걸쳐 브레이크를 밟거나 나쁘지 않아 액셀을 밟지 않았습니다. 그는 차가 거리 표면의 거리를 달리다가 정지 신호등에서 다른 차와 부딪혔을 때 완전히 컨트롤했어요.Qualcomm은 Lincoln MKZ를 본보기 위해 개조하였습니다. 이 코스는 주로 고속도로에서 운행되는 미리 계획된 코스였습니다. 그 차에는 8대의 Camera와 6대의 Radar가 장착됐으며 그와은심로프게도 LiDAR센서가 없었습니다. 비밀 소스는 Qualcomm가 한개 달 6일 CES 2020에서 공식 발표한 3세대 Snapdragon Ride플랫폼이 트렁크에 있었습니다. Qualcomm은 LiDAR 없이 동작함으로써 자동차 소기업이 LiDAR에 전혀 의존할 필요 없는 보조 및 자율주행차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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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ualcomm는 샌 디에이고(San Diego)에서 1년간 비슷한 장비를 갖춘 차량을 시험했지만 지금은 차선을 통합하는 고가 아니며 바꾸는 데 있어서 얼마나 나쁘지 않아 확실한 것을 바탕으로 운전자가 합류하고 싶은 트래픽의 차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된 맞춤형 차로 기능(adaptive lane feature)을 포함합니다. 어떤 운전자는 틈새를 통해 합류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다른 운전자는 간격을 찾기 위해 속도를 줄입니다. Qualcomm은 시험 목적을 위해 "합류합니까?"라고 묻는 자동화된 sound성을 사용했고, 안전운전자는 버튼을 눌러 승낙했다. 자동차 대기업에 sound성의 요청은 장기적으로 사용될 수도 있고 사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Snapdragon Ride는 Ride Safety system-on-chips, 안전가속기 및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택 제품군으로 구성됩니다. 트렁크로, 그것은 모드가 큰 신발 상자 정도의 작은 상자에 들어갑니다. Ride는 고성능과 전력 효율이 높은 복잡한 자율주행 기술과 첨단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가장 정교한 자율 주행 차의 경우에는 130와트에서 초당 700테라 이상의 작동(tera operations per second, TOPS)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차량 설계를 위해 수동 공랭식으로 수냉식 설계의 필요성을 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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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상반기에 자동차 업체와 부품 제공 업체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이 기술을 사용하는 차량은 2023년에 생산에 넣도록 하겠습니다.Qualcomm은 우선, 현재는 자사의 Ride 시스템이 능동적 안전(active safety) ADAS 시스템을 위해 단 하나 SoC와 함께 탑재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향후 여러 SoC와 자율주행 가속기를 이용한 확장성이 뛰어난 아키텍처에 의존하는 완전 자율주행차에도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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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ualcomm은 2002년부터 자동차 분야에서 사업을 시작, 20일 3년에는 OnStar비상의 기술을 위한 모뎀 솔루션을 공급했습니다. 최근에는 infotainment 시스템, AI, cellular, 시선(non-line-of-sight) 감지 및 기타 다양한 어린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술을 공급하고 있습니다.중소기업은, 이전부터 AV로 안전에 집중할 필요성을 인식해 왔습니다. Qualcomm의 Anshuman Saxena제품 관리 책들 상당 신"5년 동안 자동차 안에 있는 사람들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는 큰 팀을 꾸렸다"라고 예상했습니다. 우리는 차가 여러분과 소통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야 하고, 여러분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아는 순간마다 되어야 합니다.Qualcomm은 교통신호나 다른 도로 인프라를 통제하는 보통 기관과 정부 간의 상호작용을 포함한 복잡한 AV 생태계의 다른 칩 연구나 자동차 중소기업과 유사합니다. 더욱이 자신은 센서와 더 빠른 프로세서로 AV를 어떻게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려가 끊이지 않지만, 정부 관계자들은 AV가 고속도로의 사망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비결로 여겨져 완전 자율주행기술로의 전환을 지지해 왔습니다. 오메리카에서 연간 3만명을 넘어서는 고속 도로 사망자 중 90%이상이 운전자의 실수에 따른 것이라고 그들은 지적합니다.Snapdragon Ride는 자동차 중소기업들이 더 많은 성능과 전력 효율을 가지고 저비용 자동차를 만들 수 있도록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고 그는 예상했습니다.​, 일월 6일, Qualcomm은 차량이나 주변물을 위한 참조 플랫폼을 발표하고 C-V2X와 함께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4G/5G무선 및 다주파 위성 위치 확인 서비스(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GNSS)을 지원합니다.​ 것 9개 글로벌 자동차, 중소 기업이 현재 Qualcomm인 인포테인먼트 플랫폼과 협력하고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자동차 부문 수익은 20일 9년 회계에서 6억달러 이상이며 2024년에는 거의 세 배에 이를 것으로 이에상뎁니다. Qualcomm도 65억달러 규모의 자동차와 관련된 제품을 갖고 있다고 자랑했습니다.새치기 CES 기간 중 자율주행차 시장이 숨고르기에 들어갔을 것으로 예상했던 지난해 제 생각과는 달리 엄청난 양의 뉴스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 중소기업 소식보다는 새로운 중소기업 사업 진출 소식이 주요 언론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오핸시의소식은그중에서그동안본격적인움직임이없었던Qualcomm의소식을전합니다. 물론 Qualcomm은 오랫동안 자동차 부분품을 자동차 중소기업에 공급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래의 음식을 위해 방금 실로 움직이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위한 두뇌는 Intel, 스마트폰을 위해서는 Qualcomm이라고 부릅니다. 뭐 중소기업들이 워낙 크고 다양한 사업에 발을 들여놓아 잘못된 예시일 수 있지만 주요 사업으로만 예기하면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자율주행 시장에 먼저 발을 내디딘 것은 Intel입니다. Mobileye를 20일 7년에 골인 오느묘은, 자율 주행 차 시장에 출마를 내밀었습니다. 이번에 Qualcomm도 같은 방식으로 자율주행차 사업시장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우리는 흔히 Camera 가운데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Tesla를 떠올리는데, Tesla의 초기 Autopilot 기능은 Mobileye와의 협력을 통해 구현되었습니다. 20일 6년 결별을 하기 전에는 이야기군요. 그 후, Tesla는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진행하여 가장 최근의 레벨까지 왔습니다. 양 중소기업 모드의 Camera를 이용한 ADAS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Qualcomm 또한 Camera와 Radar를 이용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어쩌다 이런 판단을 하게 됐는지 생각해 보니 제 생각은 간단했어요. 현실적인 판단입니다. 바로 상용화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즉 자동차 제조사의 중소기업에 괜찮은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해야 합니다. 훌륭한 자율주행 기술보다는 향상된 ADAS 기술의 공급을 통해 예상됩니다.LiDAR를 이용하는 자율주행 기술은 보다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필수 인지시스템이라고 믿는 많은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LiDAR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당신의 비싼 가격은 이 시스템의 상용화를 막고 있습니다. Waymo는 LiDAR에 필요한 비용이 75,000달러라는 것도 했습니다. 그것은 LiDAR를 개발하게 된 이유이기도 했습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LiDAR과 Camera의 논쟁은 계속될 것입니다. 최근 LiDAR를 개발하고 있는 중소기업들도 저가형 LiDAR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Camera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은 보다 자체 AI기술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누가 먼저 더 확실한 기술을 선보일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이런 치열한 경쟁은 미래의 자율주행차에 더 향상된 두 기술을 결합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자율주행은 보다 안전하게 도로 위를 달릴 수 있을 것입니다.아래 그림은 현재 ADAS 기술 개발과 자율주행 기술의 현실적이고 재미있는 분석을 한 것입니다.자주 참고용으로 소개합니다. ADAS 영업사원이 작성한 문서 같기도 합니다. 흐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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