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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그룹 … ‘로보택시’ 시범운행..러시아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0:38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시계를 앞당긴다. '로봇 택시'시험 운행[쥬은앙쵸쯔보]입력 20하나 9.07. 하나하나 20:00사진 이동현 기자, 현대 모비스가 러시아 최대의 포털 업체 얀덱스와 공동 개발한 로보 택시(RoboTaxi). 운전자 조작이 약간 필요하지 않는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했다. [사진·현대모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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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자율주행 분야에서 포함됐다는 평가를 받아온 현대자동차그룹이 최근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차량을 선보이며 시장 선점 경쟁에 뛰어들었다.자동차 부품 핵심 계열사인 현대 모비스가 자율 주행 로봇 택시(RoboTaxi)모델 사업에 제 서는 것에 이어현대 차도 2024년까지 수준 4(사람의 개입이 필요가 없는 자율 주행 기술 수준)자율 주행 차를 양산하겠다고 선언했다. 구글(웨이모), GM(크루즈) 등 선두업체와 비슷한 시기의 양산을 목표로 한 셈이다.현대 모비스는 일일 있는 러시아 최대의 포털 사업자인 얀덱스와 공동 개발한 완전 자율 주행(레벨 4)플랫폼 기반의 것 차량을 유출했다. 양사는 이 3월 이야기 딥 러닝 기반의 자율 주행 플랫폼의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교환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를 개발했다. 얀덱스의 자율주행 플랫폼에 현대모비스의 솔루션과 각종 제어장비가 탑재된 형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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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회사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로보택시 시범사업도 시작할 예정이다. 현대 차 서울 본 인터넷기에 제작된 로보 택시는 하나 00대까지 항상 그렛도우쯔오날 것이며 러시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었던 현대 기아 차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침체에도 올해 상반기에 러시아 시장에서 20만 692대를 팔아 전년 동기보다 0.9%판매를 언제나 그랬듯이 료쯔다. 러시아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고 자율주행 알고리즘 분야의 높은 기술 수준을 가진 얀덱스와 제휴한 것이 러시아 로보택시 시범사업의 배경이었다.로보 택시 사업은 지난해 1월부터 1월까지 구글의 웨이 모기가, 쿡 아이 리소 본인 주 피닉스에서 세계에서 처음 시작했다. 웨이 운전하는 7월 칼리 포니 아주 사업 통과를 받아 시범 사업을 확대할 생각이었다 현대차그룹의 로보택시 시범사업은 8개월가량 지연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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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차 그룹이 20하나 7년에 개발한 자율 주행 자동차 선행 기술. 스스로 차선을 변경할 수 있다. 2년 만에 이 기술이 양산 차에 적용될 전망했던 현대 차 그룹은 세계적인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을 평가하는 '네비곤토우 리서치'에서 2년 연속 한개 5위에 그쳤으나 최근 수년 간 자율 주행 기술에 집중 투자하고 구체적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달에는 자율주행 분야의 어벤져스로 불리는 미국 오로라이노베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한 적도 있습니다. 현대 차 그룹과 오로라는 202개 연 친환경 차를 이용한 로보 택시 시범 사업을 벌이기로 자동 기술의 적용도 앞당기다. 쟈은웅 현대 자동차 자율 주행 기술 센터장(상무)은 지난 하나 0하나, 경기도 화성시의 자동차 안전 연구원에서 열린 '20하나 9대학생 자율 주행 자동차 경진 대회'에서 "사람의 조작이 필요하지 않은 완전 자율 주행 차가 이르면 2024년부터 양산될 것"과 내용했습니다.GM과 구글 등 자율 주행 분야의 선도 업체도 2024년을 전후한 수준 4수준,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계획하고 있다. 현대 차 그룹이 경쟁자의 '자율 주행 시계'를 따라잡겠다는 된 자율 주행 분야 협력에 나쁘지 않고는 강하지만, 고급차 브랜드 라이벌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도 2024년 수준 4자 유루 성주의 외출의 양산을 선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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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차 그룹이 20일 7년에 개발한 무인의 자율 주행 셔틀 시스템. 로보택시 시범서비스에는 이 기술의 양산 버전이 탑재된다.현대 차 그룹은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 G80 2세대 모델과 연말 출시 계획인 브랜드 최초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GV80수준 3수준의 천장률 주행 기능을 탑재할 계획입니다. 레벨 3자 유루 성주의 외출은 앞차와의 거리를 조절하고 차선을 유지하고 간단한 동작으로 차선까지 변경할 수 있다.현대 차 그룹 관계자는 "자율 주행 선행 기술이 상당히 양산 단계에 접어들어 경쟁자들과의 격차가 많이 좁혀진 ","그러나 글로벌 기업도 레벨 4자율 주행의 양산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어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위한 경쟁은 더욱 거세질 것 같다"라고 했다.(출처:[중앙 일보], 이동현 기자, 20일 9.07. 하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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